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연구원, 공정과 지속가능 프로젝트 출간 완결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1.09.15 14:10 |



○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공정과 지속가능 프로젝트’ 일환… 7월과 8월 사회,    도시・부동산, 경제, 복지에 이어 민주주의, 외교 편 발간으로 마무리
○ 우리 사회의 공정성, 지속가능성에 관한 담론적 논의 확산 계기로 삼아야


경기연구원이 <더 많은 민주주의를 향하여>와 <공정한 국제질서와 한반도의 지속가능한 평화>를 출간함에 따라 공정성, 지속가능성을 분야별 6편에 걸쳐 다루는 ‘공정과 지속가능 프로젝트’를 완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연구원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사회 패러다임 대전환을 모색하는 ‘공정과 지속가능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7월과 8월 사회, 도시・부동산, 경제, 복지 분야 신간을 출간한 바 있다.
민주주의 분야 <더 많은 민주주의를 향하여>는 포퓰리즘 담론을 넘어 주권자 뜻이 정치와 사회 등 모든 영역에 관철되는 ‘민주주의의 확장’에 대해 고찰한다. 김성하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을 비롯한 총 16명의 전문가가 집필에 참여했으며 한국 민주주의에 대한 고찰, 사상적 배경과 흐름, 역사적 전개, 민주주의의 다양성 등을 논의한다.
국제질서 분야 <공정한 국제질서와 한반도의 지속가능한 평화>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와 공정한 동아시아 국제질서 구축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한다. 국제질서의 변화에 대응해 대한민국이 다자협력을 선도하고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해 보다 현실적인 방안을 추진하자는 내용이다. 이성우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을 비롯하여 총 11명이 저자로 참여했다.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