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성남 ‘놀이코칭프로그램’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9.08.19 07:16 |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성남 놀이코칭프로그램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서원경)에서는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성만들기 사업일환으로 아이마다 발달의 속도가 다름을 인정하고 부모가 바람직하게 아이놀아주고 아이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놀이코칭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월부터 아이사랑놀이터를 거점으로 놀이코칭프로그램 참여가정으로 정된 가정을 대상으로 4주간 놀이지도사를 투입한다.

이지도사는 놀이방법 및 아이의 기질에 따른 다각적인 놀이방법을 개발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올바른 놀이방법을 제시한다.

 

놀이코칭프로그램은 효과적인 소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부모로서 자신감을 회복하고 아이의 발달에 적합한 상호작용 방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여 자기표현력이 풍부한 아이, 주도성 있는 아이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며, 유아놀이중심 교육으로 놀면서 성장하고 배울 수 있도록 개정된 누리과정과 병행하여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성남시는 아이들이 행복을 누려야 할 권리의 주체로서 창의놀이를 통해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부모교육을 통하여 시민이 직접 체감하고 느낄 수 있는 올바른 부모의 역할과 건강한 가정형성에 한발짝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아이 카우기 좋은 성남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2019.8.20.()부터 성남시아이사랑놀이터 홈페이지(https://sneducare.or.kr/echild/)에서 신청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729-1640)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국 기자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