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공동체 활동가들의 축제 … 마을공동체 한마당 6일 열려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8.10.01 07:31 |

 

경기도 공동체 활동가들의 축제 마을공동체 한마당 6일 열려

 

경기도 공동체 활동가들의 축제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만나야 보이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6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공동체의 활동사례와 성과공유를 통해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활동가간 네트워크를 활성화와 정책을 제안하는 공론축제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공동체 및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발표 천인정책장터 경기마을상상천인위원회 활동선언식 마을체험장 부대행사 등이 진행된다.

우수사례 발표는 도내 31개 시군에서 선발된 20개 공동체와 사회적경제기업의 활동 사례, 마을구성원들의 변화된 모습, 사회적경제기업 창업동기, 위기극복 등 활동내용과 성과를 공유하는 기회다. 상호평가를 통해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천인정책장터는 시군별로 개최된 지역집담회와 광역단위 금요집담회에서 도출된 제안 정책을 도민들에게 제안판매하는 부스다. 마을과 경제, 공간, 돌봄, 미디어, 지역화폐 등 다양한 주제의 정책이 논의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에서는 마을활동가, 전문가 등 1,000여명이 모여 마을정책을 개발하고 시행하기 위한 민간단위 공동체 소통플랫폼인 경기마을상상천인위원회의 활동선언식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천인정책장터에서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대표 정책을 소개하고, 마을상상댄스를 함께 추며 마을활동 선언을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공동체 정책부스 및 영상 상영전, 마을체험프로그램과 마을놀이, 마을퀴즈 골든벨, 버스킹,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돼 있다.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참여와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도민은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abok.or.kr) 또는 경기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류인권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이번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통해 공동체 활동가분들이 마음껏 즐기고 다양한 목소리를 내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지역에서 주민과 함께 만들어 온 한마당 행사이기에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가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