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당제생병원-분당노인종합복지관, 돌봄사각지대 “SOS 분당지킴이” 협약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7.04.05 18:45 |

 

분당제생병원-분당노인종합복지관, 돌봄사각지대

 

“SOS 분당지킴이협약

 

 

분당제생병원과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분당구 관내 돌봄 사각지대의 노인을 발굴하고 안전망 구축을 위한 통합 사례관리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약을 채결하였다.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돌봄 사각지대 대상자 의뢰 및 사례관리 의료자문 협력 검사 및 치료 연계 수술 지원 지역에서 활용하고 있는 자원 공유 및 협력을 한다.

 

채병국 병원장은 이 자리에서 병원이 전국적으로는 덜 알려져 있지만 지역 사회에 기반을 두고 꾸준한 봉사활동을 해왔으며, 지역 노인종합복지관과도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이정우 관장은 송파 3모녀 사건을 계기로 이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병원이 열린 마음으로 협조해 주셔서 큰 힘이 되며, 두 기관의 협력이 시너지 효과를 내어 함께 잘 사는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기여 하자고 하였다.

 

한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돌봄사각지대 프로젝트는 3차 년도를 맞아 협력기관과 연합회의 및 서비스 제공, 개별상담 및 집단프로그램 운영 30여명의 마을주민 활동, 마을축제, 대학생과 노년층을 통한 인식개선 공연 및 노인보호문화컨텐츠 개발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모임 활동, 장터 운영 등 주민자치조직 지원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