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도자재단, 제4회 아름다운 우리도자기 그리기 대회 수상작 발표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8.10.22 07:42 |

 

한국도자재단, 4회 아름다운 우리도자기 그리기 대회 수상작 발표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서정걸)224회 아름다운 우리도자기 그리기 대회수상작으로 176점을 선정했다.

 

아름다운 우리도자기 그리기 대회는 우리 전통도자의 우수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국내 유일의 도자그리기 실기대회로서, 2015년부터 매해 10월 경기도자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 이번 대회에는 전년대비 54% 증가된 309명이 참여했다.

대상은 이시현(광남초 5) 어린이의 상감모란문네귀항아리를 부러워하는 도기, 우리 도자에 대한 풍부한 이해력과 차별화된 독특한 회화기법으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으며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최우수상에는 이채린(팔달초 4) ‘백자청화 십장생문 항아리’, 송서연(신동초 1) ‘별자리가 된 도자기우수상에는 곽민지(새빛초 5) ‘도자기를 품은 나’, 오채원(중계초 3) ‘우리의 아름다운 민화 도자기’, 김지아(양진초 2) ‘국화꽃향기’, 신지원(도곡초 1) ‘뚝딱뚝딱척척 예쁜나라’, 박수현(풍덕초 4) ‘백자청화장생문항아리와 사슴’, 최은재(안양서초 6) ‘기대, 대기등 총 176점이 선정됐다.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가능하며, 내달 3일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에는 상금 50만원, 최우수상은 10만원 문화상품권 등 총144만원 상당의 장학금과 문화상품권, 상장 등이 지급된다.

심사를 맡은 임승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포천지부장은 아름다운 우리도자기 그리기 대회가 어린이들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교육적 효과가 큰 실기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향후에도 지속적인 개최를 통해 우리도자의 소중함을 알리고, 어린이들이 우리도자와 더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 176점은 오는 113일부터 경기도자박물관 2층 로비에 전시된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