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당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이기헌 교수, 세계가정의학회 우수연구상 수상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8.10.19 23:18 |

 

분당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이기헌 교수,

 

세계가정의학회 우수연구상 수상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이기헌 교수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이기헌 교수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2차 세계가정의학회(WONCA) 학술대회(1017~ 21)에서 가정의학을 빛낸 우수연구상(The 1st Distinguished Research Making Family Medicine Shine Award, DRA)’을 수상했다.

 

세계가정의학회는 전 세계에 5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가정의학 분야의 대표 학회이다. ‘가정의학을 빛낸 우수연구상SCI급 의학학술지 중 임팩트 팩터(Impact Factor)10 이상인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한 연구자에게만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그 중 우수한 논문으로 가정의학의 위상을 높였다고 평가받는 연구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30명의 전 세계 지원자 중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기헌 교수는 유럽심장학회에서 발간하는 심혈관계질환 분야 세계적 권위지인 유럽심장저널(European Heart Journal, 2016, Impact Factor 20.212)에 발표한, 금연 후에 나타나는 체중증가와 심근경색 및 뇌졸중 발생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논문 저술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 교수는 이번 수상의 근거가 된 연구논문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금연 후 체중증가가 나타나더라도, 이와 관계없이 심근경색 및 뇌졸중 위험은 감소한다는 것을 밝혀내 금연의 긍정적 건강효과를 입증했다앞으로도 의료 분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환자의 건강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근거를 창출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