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만식 의원 ‘공공스포츠 및 G스포츠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8.10.30 19:13 |

 

최만식 의원 공공스포츠 및 G스포츠 활성화 방안 토론회개최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 염종현)30() 성남시청 3층 한누리실에서 공공스포츠 및 G스포츠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성남1)의원이 제안하였으며, 경기도의회 박창순(성남2)의원, 권락용(성남6)의원, 이나영(성남7)의원 등 도의원,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조정식 시의원, 대한체육회 심상보 부장, 경기도교육청 김동권 장학관, 신창관 성남시 배드민턴협회장 및 관계공무원, 도민 등이 참석하였다.

 

좌장을 맡은 최만식(성남1)의원은 저조한 참가율, 세대 간 분절된 체육활동, 기반을 잃어가는 학교운동부, 스포츠의 자발적인 지역사회 기여활동 부족 등 국민건강과도 밀접한 체육활동 수준이 해가 지날수록 퇴보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금일 토론회를 통해 스포츠클럽의 필요성을 제고하고, 공공스포츠클럽의 역할과 발전방향 및 실효적 정책 등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토론회의 취지를 밝혔다.

 

이날 토론회의 발제자인 대한체육회 심상보 부장은 공공스포츠클럽 사업의 이해를 주제로 스포츠클럽 필요성, 공공스포츠클럽 개요, 공공스포츠클럽 비전을 제시하였으며, 특히, 공공스포츠클럽 비전체계를 여럿이 함께하는 문화, 더 건강한 클럽문화, 더불어 성장하고 나누는 문화3개 핵심영역으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두 번째 발제자인 경기도교육청 김동권 장학관은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을 분리해서 생각하던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모든 게 하나의 시스템 속에서 유기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사고의 전환이야말로 경기도교육청이 시범운영중인 G-스포츠클럽의 가장 중요한 방향성이라며, G-스포츠클럽의 운영현황, 운영목적, 향후 추진 계획을 밝혔다.

   

 

토론회를 제안한 최만식(성남1)의원은 오늘 토론회의 주제인 공공스포츠클럽 및 G-스포츠클럽과 관련하여 그 필요성과 운영방향, 비전, 기대효과 등을 꾸준히 연구하여 체육활동 활성화 및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경기도의회 차원의 정책마련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