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의회, 15일 ‘2020년 의회사무처 갑질행위 예방교육’ 실시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0.07.20 09:00 |

 

경기도의회, 15‘2020년 의회사무처 갑질행위 예방교육실시

 

 

경기도의회(의장 장현국)15일 직원 간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갑질행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오후 의회사무처 1층 대회의실에서 ·을에서 동행으로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된 강연에는 의회사무처 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 직원 전원은 체온을 측정한 뒤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며 강연을 청취했다.

 

강사로 나선 국방부 육군사관학교 김효광 감찰실장(중령)은 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로 2018년 권익위 청렴교육 강의 경연대회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강연에서 김효광 감찰실장은 가까우 사이일수록 원칙을 지키지 않고 방심하면 나타나는 게 갑을관계라며 적절한 호칭, 존대표현 등 지킬 것은 지키면서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강연을 기획한 경기도의회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직원 스스로 무심코 일삼아 온 갑질행태를 점검하고, 갑질 없는 청정의회를 만드는 데 함께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