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앙지하상가에 학교 밖 청소년 자립공간 문 열어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0.11.21 16:25 |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앙지하상가에 학교 밖 청소년 자립공간 문 열어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소속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오는 17일 신흥역 성남중앙지하상가에 자리하게 된 꿈드림 자립플랫폼 일하루(이하 일하루)개소식을 진행한다.

 

일하는 하루라는 뜻을 가진 일하루는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직업교육 훈련과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12월부터 여성가족부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조성사업으로 기획, 추진된 사업이다.

 

일하루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크리에이터 부스, 공유주방, 커뮤니티 공간 등을 마련함은 물론, 자립기술훈련과 같이 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또래와의 소통공간으로 기능하면서도, 지역사회와 다양하게 협업하는 기관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개소식은 경기도청, 성남시청, 성남시의회, 성남교육청 관계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임원들과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식, 축하공연, 경과보고, 시설라운딩 순으로 진행된다.

장인경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꿈드림 자립 플랫폼일하루가 지역사회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필요한 진로 직업 경제 사회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길 바란다.”혔다.

한편, 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업중단 청소년(9~24)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교육지원, 상담지원, 자기계발, 자립지원,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복지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729-9171~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택영 기자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