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도자재단, 겨울방학 ‘도자특별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9.01.09 07:48 |

 

한국도자재단, 겨울방학 도자특별프로그램참가자 모집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서정걸)이 겨울방학을 맞아 이달부터 오는 3월까지 경기도자박물관 Clay Play 체험교실에서 겨울방학 특별 교육프로그램참가자를 모집·운영한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야외 활동이 어려운 추운 겨울, 방학을 맞은 아이와 학부모, 장애인, 주부 등 다양한 계층이 도자를 통해 치유와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약 220명 규모의 무료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내용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스토리텔링 도자체험 나는야 흙쟁이가족이 함께 가족 식기 풀세트를 만들어보는 우리 집 식탁경기도 내 문화소외계층(장애인)을 위한 흙놀이수업 점토치유프로그램주부들을 위한 단계별 도예프로그램 주부도예교실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초급부터 중급까지 단계별 수업을 통해 도자를 좀 더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신청기간은 1기와 2기로 나누어 진행되며, 지난달 1기 수강생 모집을 마감하고, 2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수강신청은 현재 광주시민만 가능하며, 향후 여건에 따라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ID : 경기도자박물관)에서 댓글신청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 방문신청을 통해 최종 참가자가 확정되며,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도 곤지암도자공원 경기도자박물관에서는 광주왕실도자기 초대명장 지당 박부원 특별초대전과 고려청자부터 분청사기, 조선백자 등의 변천 과정을 통해 한국의 역사를 새롭게 이해하는 도자기로 보는 리 역사’, 도자에 대한 상식을 배우는 도자문화실등 경기도자박물관의 독자적인 전시 프로그램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국도자재단 서정걸 대표이사는 이번 겨울방학 도자특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움츠러드는 추운 겨울이 좀 더 따뜻해지고, 가족이 함께 여유와 치유를 얻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