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민주시민교육 평화학교 사업보고회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8.12.06 07:35 |

 

성남시청소년재단 민주시민교육 평화학교 사업보고회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은 시민으로서의 성장을 위한 언어(존중과 배려), 민주시민 가치(인권과 참여)를 내면화하고 실천하는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평화학교사업보고회5()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재단(SN. YOUTH / 이하 재단)이 운영하는 민주시민교육 평화학교 프로그램은 학교폭력과 학교폭력의 주요 원인인 청소년들의 언어폭력을 예방하고자 국립국어원과 업무협약 체결 후 직원 및 재능기부자를 중심으로 활동 조직을 구성하였고, 2013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또한 최근 확대되고 있는 교육계의 학생 민주시민교육 흐름에 발맞춰 2014년도부터 더불어 사는 시민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18년 현재 관내 초등학교 72개교 295학급, 관내 중학교 18개교 105학급, 90개교 400학급 규모로 성남형교육지원사업 연계를 통하여 실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8 사업보고회는 지금까지 평화학교를 위해 수고한 지도자 및 관계자가 참석하여 우수지도자 시상, 운영 경과보고, 활동영상 상영, 사례발표, 역량강화 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에 대하여 설파하고 청소년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강조함과 동시에 존중과 배려 그리고 인권과 참여 등 민주시민교육의 궁극적 가치와 의미에 대해 함께 나누는 시간을 함께하였다.

한택영 기자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