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원청소년수련관『내 멋대로 목공방』성료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8.10.31 19:08 |

 

중원청소년수련관내 멋대로 목공방성료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중원청소년수련관은 2018410일부터 103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5학년(초등 18개교 62학급 1,626)을 대상으로 학교연계 내 멋대로 목공 방을 목공 수업을 진행 완료하였다.

   

 

 

초등학교 5학년 목공수업은 교과 과정의 학교연계 수업으로 학교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과정을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목공 전문지도자의 지도 아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참여 청소년 스스로 작품 구상, 도면 설계, 못자리 내기, 작품만들기, 다듬기, 작품완성 등 전체과정을 참여자 중심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참여 청소년 및 교사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목공활동은 실생활에 활용성 높은 활동으로 많은 사람들이 자기계발 및 취미생활로 선호하고 만족도 또한 높은 활동이다. 이번 사업으로 청소년들에게 목공작품을 만들며 창의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작품 주제에 따라 목공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협의함으로써 소통하는 방법과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으로도 운영되었다.

 

목공수업에 참여한 담임 교사들은전체과정을 목공전문지도자들이 무조건적으로 도와주는 것이 아닌 학생들 스스로 이해하고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에 대해 높이 평가 한다라고 답하였으며, 전체과정을 참여한 청소년들은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것에 대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하였다. 참여 청소년들은 자신만의 목공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을 통해 창의성을 키우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는 수업이였으며, 같은 반 친구들과 협업하고 소통 할 수 있는 활동이여서 더욱더 좋았다라고 답하였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초등학교 5학년 대상 목공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학교 및 지역과 연계하여 목공 프로그램 보급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택영 기자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