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8 경기과학축전,’ 가족과 함께 의왕·안산으로 과학소풍 떠나요!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8.10.18 07:37 |

 

‘2018 경기과학축전,’ 가족과 함께 의왕·안산으로 과학소풍 떠나요!

 

마음을 살찌우는 계절, 가을이 다가왔다. 사색이 깊어가는 계절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경기도가 시군과 함께 마련한 ‘2018 경기과학축전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경기도는 오는 19일부터 20, 20일부터 21일까지 각각 의왕과 안산 두 곳에서 ‘2018 경기의왕과학축전’, ‘2018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과학축전2004년부터 매년 도내 시군을 순회하면서 개최하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행사로 명실 공히 수도권 최대의 정보과학축제다. 특히 올해는 의왕·안산시와 함께 지역 특색을 살린 과학축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먼저 ‘2018 경기의왕과학축전19일부터 20일까지 한국교통대학교 의왕캠퍼스와 코레일 인재개발원 등지에서 열린다.

참관객들은 AR-VR 기기로 과학원리를 배우는 VR과학놀이, 임베디드 도구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MAKER 페스티벌, 강의와 실험이 융합된 생활과학교실, 코딩체험교구를 이용한 SW코딩 체험교실, 공학설계를 체험해보는 창의력 자동차 만들기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철도 전문가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과 물리학 전문가 김범준 성균관대 교수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과학 강연회도 준비돼 있으며, ‘철도의 도시라는 특성을 살려 철도관련 체험·전시 마당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과학쇼 공연, 의왕시 1인 기업가·창업가 전시부스, 한국교통대학 연구소 전시물 체험, 과학체험부스, 가족과학퀴즈대회, 드론 시뮬레이션 등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2018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20일부터 21일까지 안산사이언스밸리(한양대 ERICA 캠퍼스 일대)에서 개최된다.

행사장에는 안산 지역 초··고 과학 동아리가 참여하는 우리학교과학교실, 이동 과학차를 통해 공학기술을 배워보는 주니어공학기술교실, 지구의 신비를 파헤쳐 보는 네셔널지오그래픽, 사물 인터넷을 체험해 보는 IOT체험관 등 안산사이언스밸리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체험 코너가 마련된다.

또한 이번 축전은 코리아로봇챔피언십 2018~2019 경기남부 지역예선과 동시에 열려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며, 과학문화 소외지역인 대부도 거주 청소년들을 초청해 다양한 과학체험 기회를 부여하는 기회도 갖는다.

이외에도 과학원리를 이용한 사이언스 매직쇼,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안산사이언스밸리 투어 등 각종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무엇보다 안산 축전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2018 G-Drone Festa’. 드론축구, 드론VR체험, 드론조종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관객들은 직접 드론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국내·외 드론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드론 홍보관도 준비되어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축전이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졌던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다가오는 만큼, 사랑하는 사람들과 경기과학축전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