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간부공무원 성남자원순환가게 성남시청re100 현장체험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2.05.04 22:55 |


성남시 간부공무원들이 깨끗한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지역화폐로 보상해주는 성남자원순환가게 성남시청re100을 직접 참여했다.

 

지난 5월 3일 장영근 부시장 등 간부공무원 10명이 가정 내에서 발생된 재활용품을 가지고 자원순환가게로 방문하여, 시민들과 함께 직접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100% 재활용하고,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체계 구축과 저탄소 자원순환도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성남시 자원순환가게는 “제대로 비우고, 헹구고, 분리한”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무게에 따라 지류 성남사랑상품권(지역화폐)으로 유가 보상한다.

 

17호점인 성남시청re100은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운영하며, 시청점의 경우 사물인터넷(IoT) 투명페트병 회수기가 설치되어 있어 투명페트병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배출할 수 있다.

 

배출된 재활용품 내역 및 유가 보상내역은 성남자원순환가게re100 어플(에코투게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성남시 간부공무원들도 자원순환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처럼 직접 성남자원순환가게re100에 참여하여 및 자원순환 의식을 제고하고자 한다”면서“시민분들도 재활용률을 높이고 생활 쓰레기와 폐플라스틱 소각량, 이산화탄소(CO2)배출량을 동시 감축하는 성남자원순환가게re100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