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동일 도시환경위원장,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개원식 참석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1.12.23 18:04 |


○ “진흥원 설립을 통해 환경·에너지사업의 공공성·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도민에게 더 나은 환경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경기도의회 장동일 도시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23일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김포 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내 위치)에서 열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개원식’에 참석했다.
장동일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개원을 추진한 관계자와 참석자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한다”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환경·에너지사업의 공공성·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도민에게 제공되는 환경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립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기존에는 환경분야 공공기관 부재로 인해 환경·에너지 사업 대부분을 외부기관 위탁·대행 형태로 개별 추진하였으나, 진흥원 설립을 통해 보다 통일적이고 전문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장 위원장은 “진흥원이 위치한 김포시는 소규모 공장들로 인한 환경문제 관리의 필요성과 한강 수변 철새도래지 등 생태적 중요성이 큰 지역이다”라고 하며, “도내 균형발전 차원에서 보더라도 수도권정비계획법 상 ‘성장관리권역’에 해당함과 동시에 행정구역의 80%가 ‘군사시설보호구역’에 해당되는 중첩규제 지역으로 이번 진흥원 설립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의회에서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변화하는 환경수요와 이슈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양질의 환경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