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의회 시민참여 우수조례 공모 시상식 개최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1.10.26 21:44 |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26일 성남시의회 2층 의장실에서 「성남시의회 시민참여 우수조례 공모」 수상자에게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하였다.

  총 11건의 조례가 공모 접수되었으며,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 가능한 6건의 조례를 성남시의회 자문위원들이 공모 심사표에 의거하여 우수조례로 심사 선정하였다.

  팀명 김현정의 「성남시 수돗물 이용 활성화 조례안」이 최우수상, 황성현 님의 「성남시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ㆍ팀명 너구리의 「성남시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건이 우수상, 팀명 사단법인 경기장애인부모연대 성남시지회의 「성남시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ㆍ손세원 님의 「성남시 청년 취업 지원 조례안」ㆍ허지수 님의 「성남시의회 사무국의 설치 및 직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3건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공모당선조례는 시민들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시의회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게시되었으며 수상 조례를 비롯한 총 11건의 공모 조례들은 소관 전문위원실 검토 후 성남시의회 개별 상임위원회에서 조례 제정 추진 여부가 결정된다.

  윤창근 의장은 ‘지방의회 개원 30년을 맞이하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자치분권이 확대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지역발전과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조례제정에 직접적으로 참여시키는 활동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며, 앞으로도 성남시의회는 시민에게 필요한 조례를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제정하는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