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경기문화콘텐츠 관계자 업무 보고 받아  
2021년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환영의 뜻을 표하며, 3D 프린터, 드론 활용 교육 등..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1.03.10 15:58 |

 

유상호 도의원(더불어·연천)은 9일,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경기콘테츠진흥원 관계자들로부터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군인 교육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이날 참석한 북부클러스터센터장(이안숙)은 “2016년부터 진흥원과 군 협력 및 협약기반 교육 사업을 추진해 왔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군인 교육사업 추진이 불가한 상태였다”고 보고하며 “2021년 향후계획으로 창작터 내 군인대상으로 3D 프린터 운용기능 교육 및 드론 활용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유상호 도의원은 “2021년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환영의 뜻을 표하며, 3D 프린터 운용기능 교육 및 드론 활용 교육이 군인대상 뿐 아니라 관내 학생들과 청년들까지 확대해 사업을 병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유의원은 “청년들이 심각한 일자리 난을 겪고 있는 요즘 교육을 통해 일자리 창출이 될 수 있다면 지역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라도 북부권인 연천군에 적극적인 사업을 펼쳐 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에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군인대상 뿐 아니라 지역 학생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히며, 지역 군민에게 수혜가 가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 사업을 진행하여 취업과 창업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