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아시아실리콘밸리 지원협의체’ 전략회의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0.07.20 07:34 |

 

성남시 아시아실리콘밸리 지원협의체전략회의 

 

 

성남시는 716일 오전 10시 시청 3층 산성누리에서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지원협의체 전략회의를 진행했다.

   

 

 

협의체는 도시계획·첨단산업·도시문화 분야 대학교수 13(자문팀), 성남시 13개과 과장(집행팀), ·성남산업진흥원·성남문화재단·성남도시개발공사 직원(간사팀) 3개 팀, 31명으로 운영 중이다.

 

프로젝트 사업들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밸리별·권역별·유형별 등의 기준으로 중점 추진사업 분류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성남에서 일하며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어떻게 살아가게 할 것인가’, ‘어떤 삶을 누리게 할 것인가등 창조도시 기반의 도시공간을 재정의하는 스토리텔링 방안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다.

 

성남을 미래산업 경쟁력을 갖춘 아시아의 거점 도시로 만들어 시민 모두 그 성과를 공유할 수 있게 하고, 세계적인 창조도시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이날 협의회는 창조도시기반의 도시공간 재정의를 통해 시민들의 창조성에 기반한 상상력, 열정 등으로 지역 산업을 발전시키고, 고유한 문화색채를 개발하여, 각 분야에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지역사회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열띤 토론을 했다.

 

신경천 행정기획조정실장은 우리가 꿈꾸는 창조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성남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연계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달라고 말했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