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바이오·헬스 개발자 지원 ‘메이커 스페이스’ 문 열어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0.07.07 14:57 |


성남시 바이오·헬스 개발자 지원 메이커 스페이스문 열어


성남시와 가천대학교가 협력 구축한 바이오·헬스 분야 개발자 지원 공간인 성남·가천 메이커 스페이스77일 문을 열었다.

 

시는 이날 오후 330분 가천대학교 비전타워 지하 3층 메이커 스페이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이길여 가천대 총장, 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했다. 메이커 스페이스의 발전을 기원하는 아포리즘 헌정식 등이 진행됐다.

 

모두 1178규모인 성남·가천 메이커 스페이스는 성남시가 전문 기자재 도입자금으로 45000만원을 지원해 마련됐다.

 

19개 전문공간에 바이오·헬스 분야 의료기기, 시제품 개발에 필요한 품질인증 생산시설(GMP), 금속·바이오 3D 프린터, 전자 시험 장비 등 60종의 최첨단 장비를 갖췄다.

 

이날부터 기업과 시민, 학생, 대학연구소 등 바이오·헬스 분야 개발자가 공동 활용하는 시설로 개방됐다.

 

가천대가 운영하며, 관학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개발자에게 바이오 헬스 분야 창업과 시제품 개발, 마케팅을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위축된 기업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메이커 스페이스의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연계하고, 바이오·헬스 제품 인허가 지원, 기술개발 컨설팅 지원에 주력한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아시아실리콘밸리 프로젝트의 핵심인 바이오·헬스 벨트 조성의 한 축으로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면서 가천대와 협력해 지역 창업 생태계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앞선 지난해 6월 가천대는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공모사업 전문 랩 분야에 선정됐다. 이어 같은 해 10월 성남시와 메이커스 문화 확산과 바이오·헬스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해 이번에 성남·가천 메이커 스페이스를 개소하게 됐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