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대상 전면 확대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0.03.26 08:19 |

 

성남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대상 전면 확대

 

성남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에 업종 구분 없이 최대 3억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326일 밝혔다.

 

제조업체, 지역 전략산업 관련 업체 등을 대상으로 하던 지원 대상을 앞선 27코로나19’ 사태로 중국 수출입 피해기업으로 넓힌 데 이은 전면 확대 조치다.

 

이에 따라 부동산 담보력이 없어 은행 대출을 받지 못하는 피해기업은 특례보증을 지원받게 됐다.

 

보증기간은 3년 이내다.

 

성남시가 추천하면 경기신용보증재단이 대신 보증을 서 줘 금융기관에서 무담보로 자금을 빌려 쓸 수 있다.

 

단 불건전업종, 사치·향락업종 등은 제외한다.

 

특례보증 희망업체는 신청서, 사업자등록증명, 재무제표,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을 경기신용보증재단 성남지점(031-709-7733)에 제출해야 한다.

 

신속한 자금지원이 이뤄지도록 피해 입증은 해당 기업이 작성하는 피해 확인서로 인정해 제출 서류를 간소화하기로 했다.

 

성남시 산업지원과 관계자는 “1월 말 시작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함에 따라 경제적 충격도 장기화하고 있다면서 직격탄을 맞은 중소기업의 자금 확보 길을 터주기 위해 특례보증 대상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