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2명 발생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0.02.28 15:30 |

 

성남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2명 발생

 

성남시는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추가로 발생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5일 확진 판정을 받은 분당구 거주 남성에 이은 추가 확진자이다.

 

 

 

두 번째 확진자(성남#2) A씨는 수정구 복정동에 거주하는 만 35세 남성,

세 번째 확진자(성남#3) B씨는 중원구 성남동에 거주하는 만 33세 여성이다.

이들 모두 강남구 세 번째 확진자와 접촉자이다.

 

지난 26일 강남구 세 번째 확진자가 양성 판정 통보 받은 것을 확인하고, 27일 오전 2명 모두 분당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 검체 채취 결과 A씨는 같은 날 1958분에, B씨는 2310분에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 22A, B씨 모두 강남구 세 번째 확진자의 자택에서 함께 저녁 식사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시는 272218A씨를 성남시의료원으로 이송, 같은 날 2220분에복정동 자택과 그 주변 일대 소독을 마쳤다.

또한 B씨는 28일 오전 1시 성남시의료원으로 이송되었고, 역시 성남동 자택과 그 주변 일대 소독도 실시했다.

두 명 모두 현재 음압병실에서 격리 치료 중이다.

 

B씨와 함께 거주하는 어머니, 남동생에 대해서도 오늘 오전 9시 검체 채취해 검사 진행 중에 있다.

A씨는 함께 거주하는 가족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시는 질병관리본부의 지휘 하에 도 및 보건소 역학조사반을 투입해 증상 발생 1일 전부터 감염 경로 및 상세 이동 경로, 접촉자 등에 대해 심층 역학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확진자의 이동경로 및 접촉자가 추가로 파악되는 대로 방역, 시설 폐쇄, 자가 격리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또한 신속히 시 홈페이지, 시 공식 SNS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실시간 공개한다고 전했다.

 

2810시 기준 성남시 현재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3명이다.

 

코로나19’ 성남시 추가 확진자 발생에 따른 브리핑

성남 시민 여러분! 언론인 여러분!

금일(228일 금요일) 우리 시에서코로나19’확진자 2명이 발생하여

이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225일 성남시 최초 확진자 발생 (분당구 야탑3동 거주, 25세 남)

28일 오전 10시 현재 확진자 총 3

 

시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확진자 발생 경위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성남시 두 번째 확진자(성남#2)는 수정구 복정동에 거주하는 만35세 남성,

성남시 세 번째 확진자(성남#3)는 중원구 성남동의 만 33세 여성입니다.

 

성남시 두 번째 확진자(성남#2)와 세 번째 확진자(성남#3)는 함께 식사했던

지인(강남#3)2623시경 강남구에서 확진 판정 통보를 받은 사실을 인지하고, 27일 오전 825분 자차로 분당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했습니다.

성남시 두 번째 확진자(성남#2)930분에, 성남시 세 번째 확진자(성남#3)10시에 검체채취를 했습니다. 성남시 두 번째 확진자(성남#2)271958분에, 성남시 세 번째 확진자(성남#3)2310분에 검사기관(렙지노믹스)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추정 감염 경로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확진자 두 명은 지난 2220시부터 서울 강남구 세 번째 확진자(강남#3)와 그의 남편과 함께 강남구 세 번째 확진자의 자택에서 식사를 했고, 익일 오전 2시까지 머물렀습니다.

참고로 성남시 두 번째 확진자(성남#2)는 강남구 세 번째 확진자(강남#3) 남편과 고향(대구) 친구 사이이며, 최근 대구 방문력은 없습니다.

조치사항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성남시 두 번째 확진자(성남#2)272218분 성남시의료원으로

이송되었고, 음압병동에서 격리 치료 중입니다. 272220분 확진자 의 복정동 자택과 주변 소독을 시행했습니다.

 

성남시 세 번째 확진자(성남#3)2801시 성남시의료원에 이송,

음압병동에서 격리 치료 중입니다. 같은 시각에 확진자의 성남동 자택과 주변 소독을 시행했습니다. 참고로 성남시 세 번째 확진자(성남#3)

함께 거주 중인 남동생, 어머니 금일 9시 검체 채취해서 검사 진행 중에 있습니다.

 

향후 계획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이동경로에 대하여는 질병관리본부의 지휘 하에 도 및 보건소 역학조사반이 확진자의 감염원 및 감염경로 재확인을 위한 심층역학 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특히 증상 발생 1일 전부터 방문지 및 상세 이동경로를 파악할 것입니다. 더불어 마스크 착용 여부를 포함해 접촉자 조사를 하고 역학조사 동선에 따라 추가 방역 소독을 시행할 것입니다.

 

브리핑을 마치기 전에 시민여러분께 당부의 말씀 드립니다.

25일 성남시 첫 번째 확진자(성남#1)가 발생하고,

타 지역 확진자들이 성남에 근무하거나 이동했던 것이 속속 확인되면서

시민 여러분의 불안과 걱정이 정말 많으신 거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확진자가 거쳐간 이동 동선에 대하여 방역 및 소독을 철저히 하여 시민 여러분께서 안심하고 방문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걱정하시지 마십시오.

 

성남시는 시민 여러분께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짜뉴스 등에 흔들리지 마시고 시 홈페이지나 시 공식 SNS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 2. 28.

 

성남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 은 수 미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