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가짜뉴스’ 강경 대응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0.02.03 20:03 |

 

성남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가짜뉴스강경 대응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등 가짜뉴스에 대응하기 위해 전담 TF(이하 가짜뉴스 TF)을 운영하는 등 강력 대응키로 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23일 성남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대책회의에서 국가적 위기상황에 왜곡된 정보로 시민들의 불안감을 조장하는 행위에 모든 역량과 정력을 집중하여 적극 대처할 것을 지시했다.

 

성남시는 현재 확진환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지난 131일 일부 인터넷 카페 등 커뮤니티를 통해 분당구에 확진환자가 발생했다는 문건이 떠돌았다.

 

이에 성남시 가짜뉴스 TF팀은 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 확인을 통해 해당 문건을 가짜뉴스로 규정하고, 시 홈페이지와 SNS에 대응자료를 게재하고 이를 게재한 언론사에 정정보도를 요청하는 등 신속한 대응을 통해 논란을 조기 진화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감염병에 대한 공식 정보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면서, “언론과 SNS 등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가짜뉴스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 악의적인 유포자에 대해서는 업무방해와 명예훼손으로 수사의뢰 하는 등 강력한 대응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국 기자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