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기능전환, 감염병 대응 선별진료소 전담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0.02.02 17:04 |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기능전환, 감염병 대응 선별진료소 전담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분당구보건소를 23일자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업무 시설로 기능 전환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병증 선별진료소가 차려진 3개구 보건소 가운데 한곳은 선별 진료를 집중하도록 해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려는 조처다

 

분당구보건소는 이날부터 상황 종료 때까지 일반진료 업무를 일부 중단하고 감염병 대비 비상체계의 선별진료소 기능을 강화해 운영한다.

 

24시간 비상근무체제로 운영되고 국군의무사령부에 파견 요청한 군의관 2명이 배치된다.

 

보건소 업무 중 양한방 진료실,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 등 발급 업무, 노약자, 만성질환자 등이 이용하는 재활운동실 업무를 일시 중단한다.

 

대신, ·의원관리, 난임 업무, 예방접종 등 민원업무는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이에 보건소는 건강진단결과서와 진료업무는 민간병원, 인근 보건소에서 받도록 시민에 안내하고 있다. 진료는 가까운 판교보건지소에서 하도록 안내 중이다.

 

분당구보건소에는 12830일까지 최근 3일간 신종 감염병 유증상자 175명이 찾아와 선별 진료소에서 역학조사 등 각종 검체 검사를 받았다.

한택영 기자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