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분당구선관위, 국회의원선거 180일 앞두고 예방·단속활동 강화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9.10.19 10:02 |

 

성남시분당구선관위, 국회의원선거 180일 앞두고 예방·단속활동 강화

 

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기선)는 내년 4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선거일 전 180(2019. 10. 18.)이 다가옴에 따라 입후보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공직선거법을 안내하고, 제한금지되는 행위에 대해 예방단속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은 후보자간 선거운동의 기회균등을 보장하고 불법행위로 인해 선거의 공정성이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선거일 전 180일부터 선거일까지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일정한 행위를 제한 또는 금지하고 있다.

 

선거일 전 180일부터는 정당후보자가 설립운영하는 기관단체조직 또는 시설이 해당 선거구민을 대상으로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거나, 그 설립이나 활동내용을 선거구민에게 알리기 위하여 정당후보자의 명의나 그 명의를 유추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선전할 수 없다. 다만, 정당법37조제2항에 따른 통상적인 정당활동은 선거기간 전까지 가능하다.

 

또한, 누구든지 선거에 영향을 미치게 하기 위하여 간판현수막 등의 광고물을 설치게시하거나 표찰 등 표지물을 착용배부하여서는 안 되며, 후보자를 상징하는 인형마스코트 등 상징물을 제작판매할 수 없고, 정당후보자를 지지추천 또는 반대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정당후보자의 명칭성명을 나타내는 광고, 인사장, 벽보, 사진, 문서도화, 인쇄물, 녹음녹화물 등을 배부게시첩부살포상영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이에 따라 국회의원이나 입후보예정자의 성명사진 등이 게재된 거리 현수막 등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시설물은 선거일 전 180일의 전일인 1017()까지 자진 철거해야 한다.

 

성남시분당구선관위는 이와 관련하여 정당, 국회의원, 입후보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주요 위반사례를 적극 안내하는 등 예방활동에 주력하되, 사전 안내에도 불구하고 위법행위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철저히 조사하여 엄중 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히며, 위와 같은 선거법위반행위를 발견하면 전국 어디서나 1390번으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