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시·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간담회 마련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9.02.25 22:14 |

 

성남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간담회 마련

 

 

성남시(시장 은수미)225일 오전 11시 시청 산성누리에서 성남시 54개 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은수미 성남시장과 간담회를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는 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들의 그동안 노고를 격려하고, 협의체 운영과 관련하여 건의 및 애로사항 등 의견 청취를 통한 발전 방향과,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핵심역할이라 할 수 있는 복지그늘에 처해 있는 우리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복지그늘 없는 성남시를 만들어 가기 위한 바람직한 방향을 논의 하고자 실시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보장 증진에 노력해 주신데 대한 감사와, 2016년 협의체 출범 이후 민간위원장의 많은 노력으로, 2018년에는 복지 그늘에 처해 있는 우리 이웃을 754세대를 발굴하고, 지역 자원을 개발하여 25천여만원을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해 주는 성과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유기적인 움직임으로 함께 노력하고 협력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구·동 협의체 운영에 대한 발전방향으로 다양한 의견도 제시 됐고, 협의체 회의 및 회원의 임기, 위촉과 관련한 문제점 등 여러 의견이 나왔다.

 

성남시에서는 이번 간담회 시 제기된 의견을 수렴하여, ·동 협의체가 탄력성과 활발한 운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은수미 성남시장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함께한 이번 간담회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하여 복지 그늘 없는 성남시를 구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국 기자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