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도시재생’ 주민제안 사업 공모…최대 500만원 지원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9.02.13 08:01 |

 

성남시 도시재생주민제안 사업 공모최대 500만원 지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수정지역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오는 218일부터 25일까지 주민제안 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도시재생사업의 주체인 주민의 역할을 부각하고 공동체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진행된다.

 

사업 선정 땐 시행 단체 등에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사업비 총 규모는 5000만원이다.

 

공모 내용은 일반과 주제공모 2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일반 공모는 경제·복지·주거·문화 분야의 도시재생과 관련된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소규모 환경개선, 공간 활성화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주제 공모는 동네 한 바퀴사업, ‘하늘마당 재발견사업 분야에서 도시재생사업을 제안 받는다.

 

동네 소개 책자 만들기, 건물 옥상을 활용한 주민 공동체 공간 조성하기 등이 해당한다.

 

적용 대상지는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 지역인 태평2·4, 단대 논골, 태평4-2, 수진2, 은행2 지역이다.

 

맞춤형 정비 사업 구역인 태평2, 태평4, 수진2, 단대구역도 해당한다.

 

이들 지역은 전면 철거 방식이 아닌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특징으로 한다.

 

 

사업 구역(지역)에 사는 주민 3명 이상, 성남시내에 소재한 비영리 단체, 민간법인, 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하려면 신청서(성남시 홈페이지시정소식일반공고)와 사업 계획서, 주민 모임 소개서 등을 수정구 산성대로 91 소재 성남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직접 내거나 담당자 이메일(seongho8904@gmail.com)로 보내면 된다.

김진국 기자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