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지사, “모든청원을 전면 공개하라”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9.01.10 23:41 |

 

이재명 지사, “모든청원을 전면 공개하라

 

경기도가 도민과의 직접소통을 위해 마련한 경기도민 청원에 대해 관리자 임의 숨김 지적이 일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면 공개를 지시했다.

10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재명 지사는 이날 관련 보고를 받고 도민의 목소리 하나하나를 귀히 여겨 새겨듣고 존중하는 것이 청원제도의 취지인데 이를 가려서 게재하는 것은 잘못한 것이라며 모든 청원을 전면 공개하라고 말했다.

앞서 도는 지난 2일 도 주요정책과 현안에 대한 도민 의견수렴을 위해 경기도민청원사이트를 개설했다.

개설 이후 경기도민 청원 사이트에 접수된 청원은 모두 111건이며, 이 가운데 10일 오전 기준으로 실제 청원이 진행된 건수는 59건이다.

도는 나머지 52건 가운데 고양시 골프장 건립반대 민원 46건은 중복민원을 이유로, 이재명 지사 사퇴요구 3건과 언론홍보비 과다책정 비판 2, 숨김 처리 반대 의견 1건 등 6건을 부적정 게시물이란 이유로 숨김 처리한 바 있다.

당초 도는 청원사이트의 허위 사실 등 부적절한 게시글을 걸러주는 사전 적정성 검토 단계를 도입했지만 이번 이 지사의 지시로 사전 검토 단계 없이 전면 공개로 방향을 바꿨다.

이번 공개 결정에 따라 경기도민 청원 게시판은 10일 오후 현재 고양시 골프장 건립반대 민원 46건을 포함 52건이 추가 공개돼 총 111건의 청원이 진행 중이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