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당천에 토종 민물고기 4천 마리 놓아 보내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8.11.05 23:54 |

 

분당천에 토종 민물고기 4천 마리 놓아 보내

 

성남시(시장 은수미)115일 오전 11시 분당구 수내동 분당천(효자촌 사거리 인근)에서 토종 민물고기 방류 행사를 열어 4천 마리를 지천에 놓아 보냈다.

   

 

 

애초 1023일 개최 예정이던 이 행사는 미세먼지로 인해 연기해 이날 열리게 됐다.

 

은수미 성남시장과 인근 유치원생, 환경단체 회원 등 모두 150여 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성남시 깃대종인 버들치를 비롯해 참마자, 참갈겨니, 납자루, 참종개 치어 또는 성체를 방류했다.

 

이들 5종의 민물고기는 보령 민물생태관에서 키운 어종이다. 사전에 전문가의 자문을 얻어 1급수(기준 BOD 2/이하)에서 잘 자랄 수 있는 어종을 선정했다.

 

분당천은 율동 영장산에서 발원해 분당저수지, 분당동 안말, 내정동 숲을 지나 탄천으로 유입되는 하천으로, 지난 9월 수질측정 결과 때 생화학적산소요구량(BOD)0.6/로 조사됐다.

 

성남시는 방류한 민물고기들이 올겨울 동면 후 내년 봄부터 최대 15~20까지 자라 생물의 다양성이 풍부한 분당천을 만들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진국 기자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