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속으로! 찾아가는 간부토론회 개최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18.10.23 07:36 |

 

현장속으로! 찾아가는 간부토론회 개최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지난 1019() 복지국 회의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 주재로, 민선7기 역점현안에 대한 밀도 있는 토론과 효율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국별 순환방식의찾아가는 간부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성남시는 그동안 5급 이상 간부들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확대간부회의와 정례간부회의를 개최하여 부서별 주요현안 및 역점시책에 대한 진행상황과 대책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해 왔다.

 

금번 개최된찾아가는 간부토론회는 이전 간부회의와는 달리 전부서 대상이 아닌 개별 국 단위로 개최되어 회의에 대한 참여도가 높고 보다 심층적인 문제점에 대한 토론이 용이하다는 점과 5급 이상 간부뿐만 아니라 실무팀장 및 담당자들도 함께 참여함으로써 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이날 복지국 주관으로 실시된 간부토론회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맞춤형복지팀 활성화 방안과 당면 과제(사회복지과)’, ’성남형 어르신일자리 1만개 마련(노인복지과)‘,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40% 달성 (아동보육과)‘ 등 총 3건의 안건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 나갔다.

 

향후 국별 순환 개최를 통해 개별 국의 긴급한 현안사안에 대한 격의 없는 토론회를 이어나갈 예정이며 간부토론회에서 도출된 의제는 지속적인 관리 및 피드백을 통해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편집 / 한범구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