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임태희 교육감, “에듀테크·인공지능 활용도 사람의 손길이 닿아야”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2.09.04 22:32 |



HTHT 콘퍼런스 참석, 현장 교사와 에듀테크 등 활용 방안 논의

◦ 3일, 수림문화재단에서 에듀테크 활용 등 역량 강화 방안 논의

◦ 디지털 사회,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교사 연수·지역 기관 협력 강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3일, 수림문화재단에서 열린 HTHT(하이터치 하이테크) 2022 교사 서밋 ‘교사가 바꾸는 세상’ 콘퍼런스에 참석했다.

사단법인 아시아교육협회, TV조선, 스마트교육학회가 주최한 이번 콘퍼런스는 현장 교직원, 기업, 연구진, 정부 기관 등이 모여 에듀테크 등의 활용 방안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임 교육감은 ‘교육감과 교사가 논하는 미래 교육’ 포럼에 참여해 현장 교사들과 에듀테크 활용 교육과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임 교육감은 “에듀테크, 인공지능 기기를 활용한 교육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결국 모든 교육은 사람의 손길이 닿아야 한다”며, “학교 현장에 계시는 선생님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교사의 에듀테크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들의 맞춤형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위해 지역 내 대학, 기관과도 협력하여 선순환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이 참여했다.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