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 3일 경기 다문화가정학생 이중언어말하기대회 개최  
이중언어 학습의 자신감을 높이고, 다양한 언어·문화 이해의 기회 마련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2.09.04 22:31 |



◦3일, 경인교대 학생문화관에서 초·중등 20팀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진행

◦‘나’와 ‘나의 진로’를 주제로 한국어, 부모의 모국어로 발표

◦이중언어 학습 장려해 자신감 높이고, 다양한 언어・문화이해 기회 마련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3일, 경인교육대학교 학생문화관에서 ‘경기 다문화가정 학생 이중언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에 동영상으로 예선을 진행했다. 예선을 통과한 20팀(초등 10팀, 중등 10팀)은 ‘나’와 ‘나의 진로’라는 주제로 ▲자신의 꿈과 미래 ▲우정, ▲한국 생활 적응기, ▲이중언어의 장점 등 다양한 내용을 발표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중심 내용을 한국어로 먼저 이야기하고, 이어서 부모의 모국어인 중국어, 러시아어, 튀르키예어, 프랑스어, 몽골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발표하여 이중언어 사용 능력을 뽐냈다.

올해 열 번째로 열린 이 대회는 다문화가정 학생에게 강점이 될 수 있는 이중언어 학습을 장려하고,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글로컬 역량을 높이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도교육청 김준태 미래인성교육과장은“다문화가정 학생들은 뛰어난 언어 능력과 상호문화 이해력을 바탕으로 미래에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교육청은 다문화가정 학생 한 명 한 명이 마음껏 자신의 꿈과 끼를 펼쳐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과 금상 수상자들은 11월, 교육부와 LG연암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주관하는 전국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하며, 전국대회 수상자는 LG다문화학교 언어과정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이중언어 능력을 지속적으로 계발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