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에 펼쳐지는 피아노와 오케스트라 향연 성남아트센터, 2022년 하반기 클래식 라인업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2.10.04 22:09 |


◇ 국내외 정상급 피아니스트와 유럽을 대표하는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예정
◇ 11월 25일(금), 제네바·부소니 콩쿠르 우승자 피아니스트 문지영 리사이틀
◇ 12월 10일(토), 피아니스트 박종해와 음악친구들이 펼치는 실내악 무대
◇ 12월 16일(금), 프랑스 대표하는 스트라스부르 국립 오케스트라와 신예 피아니스트 알렉상드르 캉토로프 내한


 성남문화재단이 2022년 가을·겨울 시즌 클래식 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문지영과 박종해 등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피아니스트의 독주 및 실내악 무대와 함께, 유럽 최정상급 관현악단으로 손꼽히는 스트라스부르 국립 오케스트라가 2019년 차이콥스키 콩쿠르 우승에 빛나는 피아니스트 알렉상드르 캉토로프와 함께 국내 관객들을 만난다.

ⓒGRZEDZINSKI
부소니 콩쿠르 우승자, 문지영 피아노 리사이틀
 먼저 <피아니스트 문지영 리사이틀>을 오는 11월 25일(금)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피아니스트 문지영은 2014년 스위스 제네바 국제 콩쿠르와 2015년 이탈리아 부소니 국제 콩쿠르에서 동양인 최초로 연이어 우승을 차지하며 클래식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공연은 스크랴빈의 탄생 150주년을 맞아, 신비로운 분위기와 낭만적 정서가 결합한 그만의 독특한 음악적 언어를 담은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스크랴빈의 ‘연습곡 C#단조’와 초기 작품인 ‘2개의 연습곡’, ‘피아노 소나타 제3번’과 함께 교향악적 스케일로 슈만 초기의 낭만주의 걸작으로 손꼽히는 ‘교향적 연습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티켓은 10월 4일(화) 오후 2시 오픈, 가격은 R석 3만원, S석 2만원이다.
피아니스트 박종해가 선보이는 독주와 실내악
 무대 위에서 압도적 존재감을 드러내는 ‘작은 거인’ 피아니스트 박종해가 유럽 무대에서 활동하는 음악친구들과 함께 성남아트센터 무대를 찾는다.

 오는 12월 10일(토) 열리는 <피아니스트 박종해와 친구들> 공연에서는

ⓒSangWookLee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의 제2바이올린 악장인 이지혜와 북독일방송교향악단 비올라 수석인 김세준, 뒤셀도르프 심포니 첼로 수석을 역임한 김두민과 함께 브람스의 ‘피아노 4중주 1번’을 연주한다. 또한 브람스의 ‘3개의 간주곡’과 플레트뇨프가 편곡한 차이콥스키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등 피아니스트 박종해만의 피아노 세계를 보여주는 독주도 만나볼 수 있다. 티켓 가격은 R석 3만원, S석 2만원이며 10월 4일(화) 오후 2시부터 예매 가능하다.

프랑스 대표 오케스트라, 스트라스부르 국립 오케스트라 내한


©Jean-Baptiste Millot
 167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유럽의 최정상급 오케스트라, <스트라스부르 국립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이 12월 16일(금)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1855년 창단한 스트라스부르 국립 오케스트라는 프랑스 알자스의 주도(州都)이자 독일 국경 지역인 스트라스부르를 기반으로, 독일의 음악 전통에 프랑스적 색채를 담은 균형 잡힌 해석과 최상의 연주 실력을 자랑하는 악단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프랑스의 신예 피아니스트 알렉상드르 캉토로프의 협연 무대를 주목할 만하다. 10대 시절 천재 피아니스트로 이름을 알린 캉토로프는 2019년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피아노 부분 1위와 전체 그랑프리를 차지하며 일약 세계 음악계의 기린아로 떠올랐다. 이번 공연에서는 차이콥스키 콩쿠르 결선에서 연주했던 ‘피아노 협주곡 제2번’을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은 2021/22 시즌부터 음악감독을 맡은 지휘자 아지즈 쇼하키모프가 지휘봉을 잡는다. 2010년 21세의 나이로 구스타프 말러 국제 지휘 콩쿠르 2위에 입상, 2016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젊은 지휘자상을 수상하며 국제 클래식 무대에 진출한 아지즈 쇼하키모프는 최근 서울시향과의 연주를 통해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비제의 ‘카르멘 모음곡 제1번’과 무소륵스키의 ‘전람회의 그림’을 만날 수 있다.

 R석 16만원, S석 10만원, A석 6만원. 10월 14일까지 예매 시 R, S석에 한해 30%의 조기예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티켓 예매는 성남아트센터 혹은 인터파크티켓에서 전화나 온라인 예매 가능하며, 예매 및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문화재단 고객센터(031-783-8000) 및 홈페이지(www.sna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