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웹젠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 사각지대 없는 청소년 코딩교육 지원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2.06.02 16:31 |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성남시 관내 학교, 사회적 배려기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2층에 코딩교육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웹젠과 함께 청소년의 코딩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해 다양한 코딩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사회적 배려대상 2개 기관, 지역 초중고 9개 코딩 관련 동아리를 대상으로 맞춤형 코딩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상별 학습 수준에 따라 언플러그드, 스크래치, 할로코드, 아두이노 등의 이론과 실습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습 과정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지식 재능기부 활동‘웹젠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지역사회 코딩교육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이재영 관장은“이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ICT 분야를 희망하는 청소년들 진로에 도움을 주어 미래과학 인재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으며, 웹젠(대표이사 김태영)은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4차산업혁명에 최적화된 미래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청소년교육 사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적 가치에 초점을 둔 ESG경영도 계속 확대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교육에 필요한 비용 전액을 3년째 ㈜웹젠이 기부해 오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6개 고등학교 동아리가 참여하는‘챌린지 프로젝트’운영을 통해 ICT 공통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모여 공유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