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연구원과 협력해 교육 재능기부  
6월~12월, 26개 중·고등학교에서 주제별 강의 진행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2.05.31 17:00 |


◦ 도내 중·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진로 탐색 기회 제공

◦ 연구원이 26개 학교 찾아가 다양한 주제로 온·오프라인 강의 진행

◦ 2016년부터 경기연구원과 협력해 총 327교 29,400여 명 학생 참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경기연구원과 협력해 6월부터 12월까지 도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5개 지역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경기연구원 영역별 전문가가 지원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직접 주관해 왔다.

경기연구원 소속 연구원들은 국제정치, 주민자치, 교통, 미래 설계, 경제학 등의 주제 강연을 신청한 26(중 12, 고 14)교에 학교가 희망하는 강의 주제와 일정에 맞춰 온·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각 학교는 연구원의 전문 강의로 학교교육과정을 심화·확장하기도 하고 여러 분야 전문가가 고민하는 문제를 통해 진로탐색 활동 기회로 활용하기도 한다.

도교육청은 경기연구원과 협력해 지난해까지 총 327교(중학교 138교, 고등학교 189교) 29,400여 명 학생이 참여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도교육청 윤성희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이번 프로그램이 교과서와 교실을 넘어 학생의 꿈과 비전을 찾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학교가 상생하며 학생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교육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25개 교육지원청에 교육자원봉사센터를 운영하며, 마을과 협력해 도내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멘토링, 진로상담, 공연, 방역 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교육자원봉사를 하고 있다.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