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 ‘2022 청렴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발표  
총 333편 응모작 가운데 19편, 27일 도교육청 누리집에 발표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2.04.27 22:58 |


◦ 27일, 도민 대상 운영한 ‘2022 청렴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청렴 상징 그림, 인물 그림, 그림말 세 분야 총 333편 응모

◦ 경기도교육청 반부패ㆍ청렴 정책 홍보사업에 활용 예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22 청렴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27일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도민과 ‘경기교육 청렴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달 1일부터 25일까지 초등부, 중ㆍ고등부, 성인부로 나눠 공모전을 운영했다.

공모전에는 ▲청렴 상징 그림(엠블럼), ▲청렴 인물 그림(캐릭터), ▲청렴 그림말(이모티콘) 분야 작품 총 333편이 접수됐다.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19(최우수 3, 우수 16)편은 공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단이 개인정보를 가리고 심사를 진행했으며, 열흘 동안 후보작 표절 등 부정행위 공개 검증 절차를 거쳤다.

청렴 인물 그림(캐릭터) 분야에서는 중ㆍ고등부 응모작 ‘뿌리에서 자라나는 청렴, 청량이(차민경, 한봄고 3년)’가 최우수의 영예를 차지했는데 땅속에서 단단하고 빠르게 자라는 죽순처럼 기초부터 탄탄하게 청렴을 키우는 경기교육을 표현했다.

청렴 상징 그림(엠블럼)과 청렴 그림말(이모티콘) 분야 최우수 작품은 성인부 ‘대나무처럼 늘 푸른, 청렴! 경기교육’과 ‘깨끗하게, 자신있게~’가 각각 차지했다.

도교육청은 ‘2022 청렴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19편을 누리집-청렴한 경기교육 게시판에 공개해 교육가족은 물론 도민과도 공유하고, 수상자에게도 개별 연락해 소식을 전했다.

도교육청 박현미 반부패ㆍ청렴담당 서기관은 “이번 공모전은 경기교육 청렴 가치를 널리 알리고 창의적이고 참신한 작품을 발굴해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청렴한 경기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신 모든 응모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최종 선정작은 도교육청 반부패ㆍ청렴정책 추진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