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 활용해 24시간 챗봇 상담  
카카오톡 채널로 챗봇과 1대 1 채팅 상담 서비스 시작
아리랑저널(http://ajl.co.kr)   
관리자 | 2022.04.24 22:54 |


◦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해 민원 서비스 제공

◦ 챗봇 상담과 1대 1 채팅 상담 운영

◦ 5월 중순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보완·개선할 예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24시간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교육청은 민원인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궁금한 사항을 찾아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존에 경기에듀콜센터(031-1396)로 운영하던 전화 상담을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까지 확대했다.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는 도교육청 누리집 상담 메뉴를 통해 이용하거나, 카카오톡에서‘경기에듀콜센터’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상담은 민원인이 직접 상담 메뉴를 선택하면 메시지로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 상담과, 상담사 1대 1 채팅 상담으로 운영한다.

다만, 챗봇 상담은 24시간 운영하고 1대 1 채팅 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5월 중순까지 평소 민원 상담이 많았던 ▲고등학교 입학, ▲고등학교 전학, ▲교육비 지원과 교육 급여, ▲제증명 발급, ▲스승 찾기, ▲검정고시, ▲민원 신청(국민신문고) 분야를 시범 운영해 서비스 내용과 방식을 이후 더 보완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정수호 총무과장은 “민원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면서, “비대면 시대에 다양한 소통 방식으로 신속하게 민원 응대를 진행해 민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14 aj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